NEWS

대한민국 의약품 유통의 표준, 동원약품

동원 소식

고객이 필요로하는 작은 부분까지도 소홀히 하지 않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원아이팜, “한국물류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2023-02-27

동원아이팜(대표 현준재)이 제30회 물류의 날을 맞이해 지난 11월 1일 개최된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에서 의약품 유통업계에서는 최초로 “한국물류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동원아이팜은 코로나19 감염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정부의 국책사업인 2021년 코로나19 백신유통사업에 참여해 의약품 물류업체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므로서 코로나19 위기극복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받았다.


동원아이팜은 2014년 경인김포물류단지에 1만 5180㎡규모의 물류센타를 신축·이전 하면서 최신의 의약품 물류시설을 구축했으며, 의약품 검수와 출고에 필요한 독자 적인 물류시스템 개발과 자체 물류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해 2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9년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인증 획득과 2019년 대한 민국 일자리 창출으뜸기업 대통령 인증, 2022년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는 등 일자리를 늘리고 과감한 시설투자와 안전한 작업환경 개선에 주력해 의약품 물류산업 발전에 노력 해 온 의약품전문 유통기업이다.

동원아이팜은 이러한 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21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유통사업의 협력사로 참여해 코로나19백신의 초저온(영하75℃), 저온창고 보관과 소분작업, 72시간 저온보관 수송용기 포장작업을 거치는 콜드체인시스템 검수공정을 완료한 후 전국 1만 5000여곳의 접종센터 및 의료기관에 코로나19백신을 적기에 안전하게 공급해 백신 물류업무를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수행한바 있다.


현준재 동원아이팜 대표는 “의약품 유통업체에서 처음으로 한국물류대상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코로나19 백신유통사업을 훌륭하게 수행해 코로나19 위기극복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일조를 하였다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며 의약품 유통업체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현준재 대표는 “동원아이팜은 앞으로 혁신적인 물류시스템 개발과 구축에 주력해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의약품 물류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물류대상”은 물류산업 발전 및 위상 제고에 공헌한 유공자와 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포상하기 위해 매년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와 대한 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정부포상제도이다.